>부동산관리.투자전략 최고경영자과정> 과정소개
   
 
초대의 글

1967년에 개원한 사회복지대학원은 중앙대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특수대학원이자 사회개발 분야에서 최고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원으로 5,000여명이 넘는 동문들이 다양한 관련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원에서는 국내 최초로 부동산관리·투자전략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고 부동산투자분야의 최우수 교수진과 최고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불황을 이겨내는 새로운 수익형부동산 투자를 통한 재테크 등 실속 있는 부동산 전문가를 양성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15기의 학생들을 배출하여 역량 있는 동문들이 부동산 관련 주요 분야에서 리더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고 동문들 간의 네트워크 활동이 매우 활발한 강점을 갖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봄 학기 16주, 가을학기 16주 총32주의 1년 교과과정으로 운영되며 입학 후 1년간의 교과과정을 마친 후 수료증 이외 소정의 전형을 거쳐 부동산관리지도사, 부동산투자 및 경매지도사 인증서를 각각 총장 및 대학원장의 명의로 수여합니다. 본 과정에 오셔서 전문교육과 함께 좋은 네트워크 형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원장

사회복지학 박사 김 교 성



중앙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에서는 계속되는 부동산시장의 불황에 대비하여 국내 처음으로 수익형 부동산투자와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여 부동산 자산관리, 공동주택및 빌딩관리와 경매, 수익형부동산 투자와 개발 등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재테크에 도움이 되도록 전문분야를 특화하여 고령화시대의 노후설계와 함께 기업의 이윤 창출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수익형부동산 재테크에 대한 이론과 실무 이외에 CEO로서 가져할 교양과 덕목, 지식과 자질을 함께 키우는 알차고 실속 있는 교과과정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매학기 마다 해외연수를 통하여 부동산관리 및 투자전략, 해외 신도시 및 도시재개발 현장을 실제로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도 함께 마련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하여 교육현장의 다양한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적네트워크와 정보교환으로 선순환적인 효과를 얻게 됨은 물론 인생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뜻 깊은 기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부동산관리·투자전략최고경영자과정
도시및지역계획학 박사
주임교수 곽 도